스웨덴의 Sony Ericsson사에서 Bluetooth 대응의 휴대 전화로 자유롭게 조작하고 탑재된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핸드폰 화면으로 자동 송신하는 무선조종로봇 ROB-1 을 발표했습니다. CeBIT 2005에서 전시되어 주목을 받았는데요. 올해 3/4분기에 판매될 예정입니다.
구체 가운데 카메라 모듈이 그 양쪽으로 바퀴가 달려있고 뒤에 보조 바퀴가 달려있습니다.
1kg, 110mm, 전/후진/제자리 회전, 0.2m/s, Dragonball ARM-9 200Mhz, Linux OS, Bluetooth API JSR-82 대응 Java 탑재 폰이면 사용가능, VGA 카메라(위로 70도, 아래로 20도 촬영), 파일전송은 USB와 Bluetooth 둘다 가능합니다.
리얼타임 동영상을 휴대 전화의 액정화면에 스트리밍 전달는 것 외에 본체 메모리에도 저장할 수 있고 PC에 USB로 전송 할 수 있습니다.
어두운 곳에서도 촬영할 수 있도록 4개의 고휘도 LED 조명이 달려있습니다.
Sony Ericsson는 "얼리어답터들에겐 가족이나 친구에게 자랑하고픈 최고의 Bluetooth gadget 이 될 것" 이라고 하네요.
전에 아이보에 카메라 달아서, 네스팟하고 연결해가지고는, 무선랜 달린 PDA로
실시간 전송받아서 보는 시연회를 본 적이 있는데, 이번은 블투로 조종하는거군염.